메인콘텐츠 바로가기

철도기술 분야에서 정보통신 전문 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중견 기술인 양성


공지사항
  • Home
  • 커뮤니티
  • 공지사항

2025학년도 겨울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 및 분납 신청 안내 첨부파일

작성자 : 학과관리자 | 작성일 : 2025.11.19 | 조회수 : 14
<2025학년도 겨울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 및 분납 신청 안내 >

◎ 겨울학기 등록기간

▷ 일 시 :
1차 – 2025.12.08.(월) ~ 12.12.(금), (5일간) 09:00~17:00
2차 – 2025.12.22.(월) ~ 12.26.(금), (5일간) 09:00~17:00

※ 등록금은 “지정 납부기간에만” 등록금 납부가 가능하며
지정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 하지 않을시 수강신청이 삭제되므로
반드시 기간 내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.

※ 겨울학기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발송 하지 않습니다.
우송대학교 대학정보시스템 또는 우송대학교 어플을 통해
학생이 직접 조회 및 확인하여 등록금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.


◎ 겨울학기 고지서 확인 및 출력 방법

▷ 고지서출력 : 2024.12.01.(월) 09:00~ 대학정보시스템 https://wsinfo.wsu.ac.kr/
로그인-> 학사관리-> 등록-> 등록금고지 및 일괄처리-> 등록금고지서출력(학생용)
▷ 우송대학교스마트캠퍼스 어플 : 2025.12.01.(월) 09:00~
로그인->등록금고지서 버튼 클릭(가상계좌 및 납부금액 확인)

◎ 겨울학기 등록금 납부 방법
▷ 납부방법 : 학생별 가상계좌로 계좌이체(ATM/CD기), 인터넷 뱅킹, 카드결제
▷ 은행방문 수납 방법 : 하나은행 전국지점 방문 수납가능(고지서 지참 필)
▷ 카드결제 방법 : 붙임문서 참조

※ 등록금 납입고지서 “납부 할 금액이 0원”인 경우에는 대학정보시스템에서
학생이 직접 “등록금0원수납처리”를 진행하여야 하며, 미 처리시 미등록 처리됩니다.
- 등록금 전액장학금 수혜자, 복학으로 인한 등록금이월자 만 해당
- 0학점만 수강신청자는 해당되지 않음(GEEC, STEP 등)

※ 4학년인 경우 겨울학기 학점변경으로 인해 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
※ 겨울학기 인턴쉽 또는 해외연수, 바이오헬스과목 수강, 부트캠프과목 수강, 학점교류 등 수강신청이 늦게 이루어져 등록금을 납부하지 못하게 되어 성적인정을 못받게 되는 경우가 없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◎ 겨울학기 분납 신청기간
▷ 일 시 : 2025.12.01.(월) ~ 12.05.(금) 09:00~18:00, 5일간
▷ 신청방법 : 대학정보시스템에서 본인 직접 신청
(총2회 분납가능, 최종 고지금액 20만원 미만은 분납 신청 불가)
(대학정보시스템 -> 학사관리 -> 등록 -> 분납관리 -> 분납신청)
(분납신청기간이 지나면 접수받지 않습니다.)

◎ 분납신청자 등록금 납부기간 :
▷ 1차 등록기간 – 2025.12.08.(월) ~ 12.12.(금), (5일간) 09:00~17:00
▷ 2차 등록기간 – 2025.12.22.(월) ~ 12.26.(금), (5일간) 09:00~17:00
(12월 25일(수) 가상계좌 입금이 가능합니다.)

※ 분납신청자는 반드시 분납신청접수증을 출력하여 보관하고 고지서를 출력기간에 재출력 사용하여야 합니다. 또한 1차 등록기간에 분납1차 금액을 납부하지 않을 시 분납신청은 자동 취소 됩니다.

◎ 겨울학기 미수강시 환불관련 : 겨울학기 등록금을 이미 납부완료 하였으나 겨울학기 수강신청을 하지 않을시 등록금 환불은 개강 이후 2024년 12월 말 또는 2025년 1월 첫째 주에 환불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.(기간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 또한 수강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.)
▷ 환불대상 : 겨울학기 등록금 납부자 중 미수강자만(수강신청이 있을시 환불불가)

◎ 문의
▷ 총무과 : 042-630-9656, 9658
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.